혼자서 계속 중얼중얼 거리는 연습이라도 하셔야합니다. 그렇게 해서라도 말을 똑바로 하는 연습을 길러야지. 안그러면 평상시에 내성적인 성격을 가진 주변을 보면 웅얼웅얼 거리는데 잘 안들립니다. 면접 때는 그런 일이 없도록 또박또박 말하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물론 큰소리로 또박또박말하는 것이 가장 좋으나, 하나만 제대로 하는 게 일단 가장 베스트겠죠
내성적인 성격이면 일수록, 더 연습을 많이 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꼭 외향적인 사람이 면접에 유리한 건 아니에요.
내성적인 것과 자신감이 없는 것은 다릅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오히려 진지하고 차분하게 자신의 생각을 말하면 더 좋을 것같아요.
자신감 있는 연기와 조리있는 내용구성을 연습해보세요
저도 내성적이라 사람을 쳐다보면서 말하는 것이 서툴어 면접 준비할 때 걱정이 많았습니다. 저는 가족들에게 부탁해서 사람을 쳐다보면서 내가 준비한 내용을 말하는 방법을 연습했습니다. 가족들이 아니더라도 인형 같은 물건을 앞에 두고 시선을 고정하고 대본을 읽어보는 것도 도움이 될거같네요.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이러한 경우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부정적인 마음보다는 '난 할수있어!'같은 긍정적인 마음을 항상 가지고 살아보세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에너지가 나올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비록 중간에 실수하더라도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차분하게 연습한데로 자신의 이야기를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면접관분들은 이야기를 들어주려 오신 분들이기 때문에 사소한 실수들은 별로 신경쓰지 않으실 겁니다! 화이팅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심호흡을 크게 해보세요.
내성적인 것과 자신감이 없는 것은 다릅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오히려 진지하고 차분하게 자신의 생각을 말하면 더 좋을 것같아요.
자신감 있는 연기와 조리있는 내용구성을 연습해보세요
먼저 면접을 본 선배들의 후기를 찾아보세요.
도움이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