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반 상담

체리 불안
2024-12-26 09:07:36
곧 4학년인데 졸업 후의 미래가 확실치 않아서 고민이 됩니다...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고민할수록 불안해지는데 어떡하면 좋을까요?

18 개의 댓글

0/2,000 Byte
qkrrbqls 2026-06-16 09:51:58 댓글 신고하기
공부를 행
jeongwon 2026-05-26 13:02:44 댓글 신고하기
ㅎㅇㅌ
sakusaku 2026-05-21 11:40:50 댓글 신고하기
호아팅
tlsgyfla 2025-11-25 15:12:40 댓글 신고하기
알바를 해보세요
qwerasdfzxcv 2025-05-28 13:15:28 댓글 신고하기
천천히 알바부터 시작해요
jihyeok0825 2025-05-15 12:41:34 댓글 신고하기
4학년이면 창창함
dhl1228 2025-04-10 13:01:40 댓글 신고하기
4학년이면 졸업해도 아무 문제 없는 나이랍니다.
shnmukd 2025-01-04 21:00:52 댓글 신고하기
진로는 지금이 아니더라도 나중에 선택할 날이 올거에요.
너무 불안하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을 하면서 진로를 찾아 보는 것이 어떨까요
mizi0904 2025-01-02 19:29:18 댓글1 신고하기
진로에 대한 불안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자연스러운 감정이에요. 우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이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는지 탐색해보세요. 인턴십이나 자원봉사, 동아리 활동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hyeyoon337 2024-12-30 20:33:33 댓글 신고하기
지금 느끼고 있는 혼란은 자신의 미래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는 증거이자, 더 나은 선택을 하고 싶어하는 성장의 과정으로 볼 수 있어요. 미래는 불확실할 수 있지만, 그 불확실성 속에서 다양한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봐 주세요.
TOP